본문 바로가기
Kmax TV & 김팀장/스포츠

11월 13일 KBL 남자 농구 서울 SK 나이츠 서울 삼성 썬더스 경기 분석

by 김대표$$$ 2018. 11. 13.

11월 13일 KBL 남자 프로 농구

서울 SK 나이츠 서울 삼성 썬더스 경기 분석


경기 분석

■ 서울 SK

서울 SK는 직전경기(11월 10일) 홈에서 안양 KGC 상대로 61-73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1월7일) 홈에서 인천전자랜드를 상대로 82-69 승리를 기록했다. 3연승이 중단 되는 패전이 나왔으며 시즌 7승 5패 성적의 기록하고 있다. 헤인즈가 감기 몸살로 2경기 연속 결장하면서 복귀가 무산 되었고 김민수의 부상 결장까지 더해지는 악재에 발목을 붙잡힌 경기였다. 오데리언 바셋이 31점을 성공시키며 분전했지만 국내파 선수들의 어의없는 턴오버와 골밑에서의 이지샷 실패로 경기 흐름이 급격히 넘어가게 만들었고 무너지는 경기 흐름을 벤치에서도 잡아주지 못한 상황이었다. 무릎 부상 후유증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최부경이 오세근에 대한 수비 부담 때문에 공격력이 떨어졌으며 안영준과 김선형도 한 자릿수 득점에 그치는 가운데 안양 KGC의 수비 앞에서는 에너지 레벨이 확연히 떨어진 모습이였다. 또한, 변기훈을 비롯한 세컨 유닛의 경기력이 올라오지 못하고 있다는 고민도 여전했던 패전의 내용이었다


■ 서울 삼성

서울 삼성은 직전경기(11월 11일) 홈에서 전주 KCC를 상대로 75-94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1월 9일) 홈에서 모비스를 상대로 83-74 승리를 기록했다. 시즌 4승8패 성적의 출발. 음발라가 21점, 7리바운드를 기록했지만 골밑 수비와 몸싸움에서 버티는 힘이 부족했고 팀리바운드(28-37)와 턴오버(12-2) 싸움에서 밀렸던 것이 결정적인 패인이 되었던 경기였다. 이관희가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는 가운데 문태영, 김태술의 경기력이 나쁘지 않았지만 글렌 코지(2점)의 참담한 경기력 때문에 백코트 싸움에서도 밀렸으며 세컨 유닛 싸움에서의 마이너스 마진도 나타난 상황. 또한, 삼성는 펄프스를 영입하고 음발라의 퇴출을 결정한 상태에서 서울 SK와 일전을 갖게 된다.


■ 코멘트 픽

1차전은 서울 SK가 원정에서 삼성을 상대로 59-57 승리를 기록했다. 단 1개도 성공시키지 못한 3점슛 성공률(0/16,0%)을 기록한 경기에서 수비와 김선형의 타짜로서의 본능이 위기에 빠진 팀을 구해낸 경기. 반면, 삼성은 3점슛 5개 포함 25득점을 기록하며 외곽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이관희의 상승세가 이어졌지만 상대가 3점슛 16개를 모두 허공에 날려버린 경기에 속공을 과감하게 하지 못했고 세트 오펜스 상황에서는 너무 1:1 플레이 위주로 하다 보니 좋은 찬스를 많이 놓쳤던 패전의 내용이였다.


헤인즈가 돌아오는 서울 SK 이다. 헤인즈는 팀의 구심점이 되어주며 확실한 해결사가 되어줄수 있는 선수이다. 반면, 서울 삼성은 퇴출이 결정 된 음발라의 경기력과 연속되는 퐁당퐁당 일정의 피로 누적도 걱정 된다. 서울 SK 승리 가능성이 예상 된다.

<위 내용은 경기 내용 분석 참고 사항일 뿐 직접적인 픽 추천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판단하에 재미있게 스포츠 경기를 즐기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