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복의 효능

by 김대표$$$ 2017. 3. 26.


전복은 예로부터 귀하게 대접받는 수산물 중에 하나로 복족류에 합니다.
수심이 5~50m 정도 되는 외양 섬 지방이나 암초에서 서식을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복 양식이 활성화되면서 양식 전복이 많죠. 그래서 예전보단 더 저렴한 가격에 더 자주 맛보게 될 수 있게 되었죠.

전복은 외부 생식기가 발달되어 있지 않으며 늦가을에서 초겨울까지가 산란기 입니다. 

또한 전복은 중국의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다하니 그 어떤 건강 식품 못지 않게 효능이 대단합니다. 

그럼 전복의 효능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시력 회복

전복에는 지방질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시신경의 피로회복에 뛰허난 효능이 있어 시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안경을 근 30년째 끼고 있는 제가 자주 먹어야 겠네요.  



2. 원기 회복

전복하면 무엇보다 원기 회복이죠. 특히 심신이 지치거나 허약해지면 전복죽을 필수로 먹죠.

그 이유는 전복에 함유된 메싸이오닌과 시스테인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병 치레 후 피로회복 및 원기회복을 위해 옛부터 전복죽을 먹었나 봅니다. 



3. 모유 촉진

전복은 산모 모유 촉진을 도와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전복에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성분이 산모의 젖이 풍부해지도록 도와 주기 때문입니다. 

처음 알게 되었는데 산후 7일 안에 산모가 젖이 나오지 않을 때 전복을 고아 먹으면 효능이 있다고 할 정도라네요.



4. 정력 강화

정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미네랄 아연이 전복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5. 간 기능의 강화 및 회복

전복에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이 간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 기능 강화 및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전복 이 녀석, 평소 술을 즐겨 마시는 제가 확실히 자주 먹어야 할 음식이네요.




6. 혈액 순환

전복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이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 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전복의 효능에 대해 간단히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전복 정말 매력적인 식품이네요.

전복 양식이 활발해져서 전복 가격도 착해진만큼

전복이란 녀석 더 자주 먹고 건강도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2017/03/26 - [오늘 뭐 먹지?] - 영양 만점 "전복버터구이"

2017/03/23 - [Kmax TV & 김팀장/스포츠] - 충격의 1 대 0 패배. 한국, 중국에 7년만의 패배

2017/03/23 - [Kmax TV & 김팀장/시사정치] - 세월호 인양 그리고 세월호 구름

2017/03/20 - [Kmax TV & 김팀장/주간날씨] - 2017년 3월 20일 ~ 30일 중기 예보 및 주간 날씨

2017/03/20 - [핫플레이스/맛집] - 부천 맛집 "미스터 장어왕"

2017/03/17 - [오늘 뭐 먹지?] - 갈치 조림

2017/03/15 - [생활정보] - [태권도] 국기원 주차 정보 및 태권도 품, 단 전환 Tip.



오늘 포스팅 어떼요?

↓↓↓ 사랑의 공감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