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프로

1066회 그것이 알고싶다. 무대 위의 암살 - 김정남 피살사건 미스터리

by 김대표$$$ 2017. 3. 4.

것이 알고싶다.

출처 : SBS '그것이 알고싶다'


3월 4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말레이시아 쿨알라룸프루 공항에서 벌어진김정남 피살 사건에 대해 파헤친다.

왜 하필 CCTV가 많고, 보안이 쎈 공항에서 암살을 시도 했을까? 그리고 의문의 두 여성.

특히 베트남 국적의 흐엉은 한국 대중 문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범행 3개월 전 제주도를 방문한 이력을 갖고 있다고 한다.

이들 여성은 일종의 몰래카메라로 알고 범행을 시도했다고하지만 CCTV 영상은 3초만에 이뤄진 마치 훈련된 요원들의 모습이었다.

또한 범행 후 각자 다른 방향으로 도주 후 손을 씻는 등 범행에 사용된 물질이 어느 정도 유해한 물질임을 알고 있는 듯 했다.

이들의 피습이후 김정남은 멀쩡히 걸어서 도움을 요청하다 약 30분 후 정신을 잃었고 그 후 사망에 이르렀다.


● 말레이시아 수사 당국에 의해 밝혀진 독극물. 만들어지지 말았어야 할 신경작용제 VX

VX. 아주 적은양으로도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강력한 생화학무기로 세상에 만들어지지 말았어야 할 물질이다.

출처 : 다음 백과

정말 북한에 의한 소행이었다면 과연 이 물질을 얼마나 보유하고 있을지 이 VX를 미사일에 실어 테러를 시행한다면...

이번 피살이 우리에게도 큰 의미를 주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 말레이시아 수사 당국에 의해 밣혀진 북한 개입 정황

직접 피살에 가담한 두 여성 외 사건의 배후엔 북한 국적의 남성 7명이 더 있었다. 그 중엔 북한대사관 2등 서기관도 포함돼 있었다.

피살의 배경으로 여러 추정 중 김정은의 어머니가 재일교포로 김정은은 '후지산 혈통'인 반면 김정남은 '백두혈통'으로 북한 주민들에게

김정은의 혈통이 노출되지는 않을까와 정통성에 대한 열등감이 작용했을 거라는 주장이 강하다.

과연 이번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어떤 퀄리티 높은 방송이 될지 너무 기대됩니다.

모두모두 본방사수!!



2017/03/03 - [TV프로] - 2017년 3월 2일(목) 해피투게더 매력만점 "여배우들"편

2017/03/02 - [TV프로] - 라디오스타 516회 2017년 3월 1일(수) 강예원의 충격 고백

2017/02/24 - [TV프로] - 미국의 TV 예능 수준

2017/02/27 - [시사정치]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특검 연장 불승인 결정

2017/02/27 - [생활정보] - 자몽쥬스 말고 자몽주유를 아시나요?



↓↓↓공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