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max TV & 김팀장/스포츠

2018/2019 시즌 유럽 4대 리그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세리에a 현재 순위

by 김대표$$$ 2018. 12. 7.

2018/2019 시즌 유럽 명문 4대 리그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세리에a 현재 순위

베리안나 후드 퍼 ...

 

전 세계 프로 축구 리그를 통틀어 4개의 리그를 뽑으라면 누구나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세리에 a를 뽑을 것 입니다. 

유럽 축구 4대 명문 리그이자 전 세계를 대표 4대 리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외 리그 팀들 중 4대 리그 소속 탑팀 이상의 명문팀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프랑스 리그 1 파리 생제르맹 FC를 뽑을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이 네 나라의 프로 축구 리그가 전 세계 축구 팬들을 흥분시키고 있습니다. 이 네 나라 중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는 FIFA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많이 보여준 반면, 잉글랜드는 축구 종국으로서 좋은 성적은 내지 못 했지만 리그의 인기와 각 나라의 A급 선수들이 출전하면서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리그보다 인기도면에서는 원 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로 도박이 발달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스포츠 토토 베트맨이 그 어느 나라보다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또 우리에게도 프리미어리그가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이유는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A급 선수 손흥민 그리고 기성용이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고 그리고 레전드 박지성이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던 그 리그이기 때문 일껍니다. 

현재 우리나라 선수 중 구자철, 지동원이 분데스리가에 그리고 항상 관심이 가는 이승우 선수가 바로셀로나 유스팀에서 뛰다가 이탈리아 베로나로 이적하여 선수 생활을 하고 하였는데 현재는 베로나에 소속되어 있는데 베로나는 직전 세리에 a리그 1부 소속에서 2부로 강등이 되었죠. 

아무튼 오늘은 이런 인긴있는 유럽 4대 리그의 각 팀 순위를 현재 날짜 기준으로 알아보고자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프리미어리그 2018년 12월 6일 리그 팀 순위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미어리그

현재 1위는 맨체스터 시티이며 대한민국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토트넘은 3위 입니다. 토트넘은 직전 경기에서 북런던더비 아스널에 안타깝게 2 대 4로 패했습니다. 그리고 기성용 선수가 소속된 뉴캐슬은 현재 14위로 중하위권에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챔스 리그 직행은 1위 부터 4위까지이며, 5위는 유로파리그로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강등은 18위 19위 20위 꼴찌 3팀이 2부 리그로 강등되며 현재는 사우샘프턴, 번리, 풀럼이 순서대로 꼴찌 3인방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소속팀의 연고지입니다. 이렇게 보니 맨체스터와 런던 더비가 눈낄을 끕니다. 

다음은

라리가

베리안나 후드 퍼 ...

현재 스페인 라리가는 호날두가 떠나면서 그리고 메시가 부진(?)하면서 한때 메시 VS 호날두 호날두 VS 메시 최고의 흥행 매치이자 전통의 엘클라시코 더비가 유명한데요. 현재는 호날두 선수가 이탈리아 유벤튜스로 이적하였고 메시가 주춤하면서 2018년 발롱도로도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소속 루카 모드리치 수상하였고, 심지어 메시는 후보에도 들지 못 했습니다. 

아무튼 2018/2019 시즌 2018년 12월 6일 현재 기준 스페인 라리그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베리안나 후드 퍼 ...

역시나 바로셀로나가 부동의 1위입니다. 호날두가 떠난 레알 마드리는 4위를 마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라리가 역시 1위 부터 4위 4개 팀이 챔스 직행을 합니다. 프리미어리그와 다르게 2개 팀이 유로파리그에 출전합니다. 승강팀은 하위 3개팀입니다.

베리안나 후드 퍼 ...

위 사진처럼 스페인 팀은 스페인 전역에 골고루 퍼져 있습니다. 

분데스리가

베리안나 후드 퍼 ...

대한민국에는 분데스리가와 비슷한 비공식 리그가 있죠? 네. 예비역은 잘 아는 군데스리가 있습니다. ㅋㅋㅋ

독일 분데스리가 하면 차범근 전 국대 감독 일껍니다. 두 말이 필요없죠?

그리고 차범근 전 감독을 이어 차두리 전 선수가 활약을 했고, 현재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선수가 레버쿠젠 등에서 넘버원 활약을 했기에 우리와 친숙한 리그입니다. 

2018/2019 시즌 2018년 12월 6일 현재 분데스리가 성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돌문 돌문어의 시즌 초중반 1위가 이색적입니다. 전통의 강호 바이에른 뭰헨은 4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지동원, 구자철이 소속된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14위에 마크하고 있네요.

분데스리가 역시 1위부터 4위팀은 챔스 직행이네요. 그리고 유로파는 그 외 순위 2개팀 강등은 꼴찌 2개팀입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팀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베리안나 후드 퍼 ...

축구를 떠나 꼭 한번 가보고픈 나라 중 하나인 독일입니다 전세계 1위 또는 탑클래스를 지금 사진 상 보이는 축구팀보다 많은 독일이기에 꼭 가보고 싶습니다.

세리에 A

이탈리아 세리에 a는 우리에게 친숙하자 아쉬움이 남는 나라의 축구 프로 리그입니다. 지난 오래전 2002년 월드컵 당시 16강전에서 우리는 이탈리아를 상대로 연장 접전 끝에 안정환선수의 서든데스 헤딩골로 승리를 이끌었는데요. 

당시 안정환 선수는 이탈리아 세리에 a 소속 파르마에 속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안정환 선수는 소속팀에 복귀도 못 했고, 이탈리아 하면 유명한 마피아의 위협도 받았다는 얘기도 있었습니다. 2002년 월드컵 이후 복귀는 커녕 바로 방출되었다고 합니다. 이 정도로 축구에 미친 이탈리아 세리아 a리그 현재 2018./2019 시즌 2018년 12월 6일 순쉬는 다음과 같습니다. 

베리안나 후드 퍼 ...

이탈리아 세리에 a 역시 1위 부터 4위까지 챔스 직행입니다. 그리고 5위 6위 2개팀이 유로파로 갑니다. 역시나 꼴찌 3개팀이 강등됩니다. 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epl만 1개 팀만 유로파리그를 나가는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은 답글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상 유럽 4대리그 현재 성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충성

 

포스팅 하단의

 

↓↓↓ 사랑의

 공감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