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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평회/자동차

기아 스팅어 유로 충돌테스트 (영상 有)

by 김대표$$$ 2018. 1. 16.

기아 스팅어 유로 충돌테스트

기아 스팅어(Kia Stinger)는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5도어 패스트백 형식의

 고급 승용차이다. 구동방식은 후륜구동과 옵션으로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제네시스 G70과 플랫폼을 공유한다.

출처 : 인터넷 커뮤니티

2017년 5월 23일에 출시되었다. 2011년에 개최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컨셉트 카 GT의 양산형으로, 낮은 전고와 긴 후드를 통하여 무게 중이 낮은 다운 포스 디자인에 에어 인테이크, 핫스탬핑 그릴, 에어로 펜더 가니시, 9-크리스탈 턴시그널, 아일랜드 후드를 대거 적용하여 역동적이고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구현하였다. 

다이내믹 드라이빙 감성의 스타일을 구한 인테리어는 항공기의 한쪽 날개를 형상화하여 직선으로 길게 뻗은 크래시 패드와 시인성을 높인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 아날로그 감성의 원형 에어벤트를 배치하였다.

대한민국에서 판매되는 스팅어는 기아자동차 엠블럼이 아닌 후륜구동의 세로 배치 엔진을 모티브로 삼은 전용 엠블럼이 적용된다.

기아자동차의 승용차 최초로 4륜구동 시스템도 탑재되었다. 고성능 승용차라는 컨셉트에 걸맞게 신규 후륜구동 플랫폼이 적용되어 터보 엔진 탑재에 따른 엔진 룸 최적화, 전·후 중량 균등 배분 및 저중심 설계, 낮은 뒷좌석 위치를 통한 실내 거주 공간 확보 등을 실현하였다. 

전륜 맥퍼슨 스트럿 식 서스펜션과 후륜 멀티링크 식 서스펜션이며 전자제어 스포츠 서스팬션은 노면과 운전조건에 따라서 오일으로 쇽업소버의 감쇠력을 가변제어함으로서 주행성능과 안락성을 동시에 확보한다.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R-MDPS)에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VGR)을 적용하고 사륜구동 모델의 경우 HTRAC 전자식 구동 시스템의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통해 각 바퀴의 제동력과 토크를 가변제어하여 코너링또는 급제동, 급가속시 차량을 안정적으로 호율적으로 제어한다. 

기아자동차의 승용차 최초로 적용된 런치 콘트롤은 정차된 차량이 급가속할 때 바퀴에 지나친 미끄러짐이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동력은 최대 수준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최적의 순간을 설정하는 기능이다. 

주행모드는 운전자의 취항과 주행환경에 맞게 Comfort, Eco, Sport, Smart, Custom의 5가지 모드가 센터콘솔에 위치한 노브으로 조정할수 있다. 고강성 경량 차체(차체 평균 강도 71.1kgf/㎟), 차체 측면부 핫 스탬핑 적용, 구조용 접착체 대거 적용(173m), 엔진 룸 및 차체 하부 스트럿 바 적용, 차체 비틀림 강성 향상 등을 통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확보하였다. 

아울러 운전자, 동승자, 커튼, 사이드, 무릎에 설치된 7개의 에어백과 보행자 충돌 시 후드를 들어올려 보행자의 상해를 감소시키는 액티브 후드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타이어는 브리지스톤 포텐자 RE97AS-02가 17, 18인치로 사용되었다. 

휠과 타이어 사이즈는 7.0J×17과 225/50R17, 8.0J×18과 225/45R18, 전륜 8.0J×19와 225/40R19, 후륜 9.0J×19와 255/35R19이다. 또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하이빔 보조(HBA), 후측방 충돌 경고(BCW), 전방 충돌 방지보조(FCA)등의 장치가 탑제되어 있다. 편의장비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전좌석 스마트 히티드 통풍시트, 전동 익스텐션 시트,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가 있다. 

같은 해 8월 17일에는 기계식 차동 기어 제한 장치(M-LSD), 독일 브램보제 대향 피스톤 캘리퍼, 크롬 도금 본넷 공기 흡입구와 아웃 사이드 미러 등을 적용된 드림 에디션 트림이 신설되었다.

<출처 : 위키백과, 모든 문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참고하십시오.

Wikipedia®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 등록되어 있는 Wikimedia Foundation, Inc. 소유의 등록 상표입니다>

2017년 5월 23일에 출시되었다. 2011년에 개최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컨셉트 카 GT의 양산형으로, 낮은 전고와 긴 후드를 통하여 무게 중심이 낮은 다운 포스 디자인에 에어 인테이크, 핫스탬핑 그릴, 에어로 펜더 가니시, 9-크리스탈 턴시그널, 아일랜드 후드를 대거 적용하여 역동적이고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구현하였다. 다이내믹 드라이빙 감성의 스타일을 구한 인테리어는 항공기의 한쪽 날개를 형상화하여 직선으로 길게 뻗은 크래시 패드와 시인성을 높인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 아날로그 감성의 원형 에어벤트를 배치하였다. 대한민국에서 판매되는 스팅어는 기아자동차 엠블럼이 아닌 후륜구동의 세로 배치 엔진을 모티브로 삼은 전용 엠블럼이 적용된다. 기아자동차의 승용차 최초로 4륜구동 시스템도 탑재되었다. 고성능 승용차라는 컨셉트에 걸맞게 신규 후륜구동 플랫폼이 적용되어 터보 엔진 탑재에 따른 엔진 룸 최적화, 전·후 중량 균등 배분 및 저중심 설계, 낮은 뒷좌석 위치를 통한 실내 거주 공간 확보 등을 실현하였다. 전륜 맥퍼슨 스트럿 식 서스펜션과 후륜 멀티링크 식 서스펜션이며 전자제어 스포츠 서스팬션은 노면과 운전조건에 따라서 오일으로 쇽업소버의 감쇠력을 가변제어함으로서 주행성능과 안락성을 동시에 확보한다.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R-MDPS)에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VGR)을 적용하고 사륜구동 모델의 경우 HTRAC 전자식 구동 시스템의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통해 각 바퀴의 제동력과 토크를 가변제어하여 코너링또는 급제동, 급가속시 차량을 안정적으로 호율적으로 제어한다. 기아자동차의 승용차 최초로 적용된 런치 콘트롤은 정차된 차량이 급가속할 때 바퀴에 지나친 미끄러짐이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동력은 최대 수준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최적의 순간을 설정하는 기능이다. 주행모드는 운전자의 취항과 주행환경에 맞게 Comfort, Eco, Sport, Smart, Custom의 5가지 모드가 센터콘솔에 위치한 노브으로 조정할수 있다. 고강성 경량 차체(차체 평균 강도 71.1kgf/㎟), 차체 측면부 핫 스탬핑 적용, 구조용 접착체 대거 적용(173m), 엔진 룸 및 차체 하부 스트럿 바 적용, 차체 비틀림 강성 향상 등을 통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확보하였다. 아울러 운전자, 동승자, 커튼, 사이드, 무릎에 설치된 7개의 에어백과 보행자 충돌 시 후드를 들어올려 보행자의 상해를 감소시키는 액티브 후드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타이어는 브리지스톤 포텐자 RE97AS-02가 17, 18인치로 사용되었다. 휠과 타이어 사이즈는 7.0J×17과 225/50R17, 8.0J×18과 225/45R18, 전륜 8.0J×19와 225/40R19, 후륜 9.0J×19와 255/35R19이다. 또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하이빔 보조(HBA), 후측방 충돌 경고(BCW), 전방 충돌 방지보조(FCA)등의 장치가 탑제되어 있다. 편의장비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전좌석 스마트 히티드 통풍시트, 전동 익스텐션 시트,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가 있다. 같은 해 8월 17일에는 기계식 차동 기어 제한 장치(M-LSD), 독일 브램보제 대향 피스톤 캘리퍼, 크롬 도금 본넷 공기 흡입구와 아웃 사이드 미러 등을 적용된 드림 에디션 트림이 신설되었다. <출처 : 위키백과, 모든 문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참고하십시오. Wikipedia®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 등록되어 있는 Wikimedia Foundation, Inc. 소유의 등록 상표입니다>

스팅어 유로 충돌테스트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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